이번에는 무한 반복되는 가위바위보 게임
boolean 형을 이용하여 반복문을 제어함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omework1_day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가위: 1 바위: 2 보: 3
System.out.println("가위바위보 게임을 시작하지");
// 무한 반복 루프가 이겼을때는 중단할 수 있도록 boolean 형으로 제어함
boolean stopGame=true;
// 무한 반복 루프
while (stopGame=true) {
// 컴퓨터 차례
int com=(int)(Math.random()*3)+1;
// 1, 2, 3 숫자에 컴퓨터 패를 매치시킴
String comStr;
if(com==1) comStr="가위";
else if(com==2) comStr="바위";
else comStr="보";
// 유저 차례
Scanner sc=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가위, 바위, 보 중에 선택하세요");
String user=sc.next();
// 유저 패를 숫자에 일치시킴
int userNum;
if(user.equals("가위")) userNum=1;
else if(user.equals("바위")) userNum=2;
else userNum=3;
// 본게임 루프
// 유저가 가위일때
if(userNum==1){
System.out.println("당신의 패는: " +user)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패는: " +comStr);
switch (com)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졌습니다.")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이겼습니다.");
stopGame=false;
break;
}
}
//유저가 바위일때
else if(userNum==2){
System.out.println("당신의 패는: " +user)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패는: " +comStr);
switch (com)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이겼습니다.");
stopGame=false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break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졌습니다.");
break;
}
//유저가 보일때
}else{
System.out.println("당신의 패는: " +user)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패는: " +comStr);
switch (com)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졌습니다..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이겼습니다");
stopGame=false;
break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break;
}
}
if(stopGame==false) break;
}
}
}
'개발자공부 (2021.11~현재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로 만드는 학생 성적 관리 프로그램 (0) | 2021.11.12 |
---|---|
Java로 만드는 주민등록번호 유효성 검사 (0) | 2021.11.12 |
Java로 로또번호 예측 프로그램 만들기(중복 없음) (0) | 2021.11.12 |
Java로 간단한 사칙연산 게임 만들기(무한반복) (0) | 2021.11.12 |
Java로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(반복없음) (0) | 2021.11.12 |